GM 한국사업장은 9일부터 일주일간 GM의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에 참여, 전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은 GM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전 세계 모든 GM 사업장이 실천하기 위해 매년 9월 한 주 동안 전개해 오고 있는 활동이다. 이 기간 글로벌 사업장별 다양한 안전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전 문화 확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안전 주간 캠페인의 주제는 ‘안전을 바탕으로 권한과 책임을 갖고 행동하기(Driven by Safety: Empowered and Accountable)’로, 모든 임직원이 안전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실천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번 캠페인 주간 동안 부평, 창원, 보령 등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체험행사 등 사업장의 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사내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파이야즈 칸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CSO)는 “GM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업장 안과 밖 모든 일상에서의 안전 문화 확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안전 캠페인을 통해 모든 직원이 개개인의 안전의식을 돌아보고 더욱 향상된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기반을 확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 캠페인 기간 GM 한국사업장에서는 △지게차 사각지대 체험 △안전 보호 장비 체험 △안전 영웅 시상식 △직원들과 Live Talk △협력사 안전 심포지엄 등 사내 및 협력사의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더불어 △임직원 스스로가 안전 실천에 대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회사 포털에 공유하는 ‘안전 셀피 챌린지’ △가족과 함께 안전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 △안전 N 행시 공모전 등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들도 함께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