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선진국과 한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우주항공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를 추천했다.
우주항공 산업은 기술 혁신, 적극적인 민간 투자, 우주 경제의 확장으로 인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재사용로켓의 상용화로 사업성이 증대되면서 민간의 위성발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발사비용이 과거의 10분의 1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절감되면서다.
다양한 국가의 우량한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펀드는 글로벌 우주항공 산업의 성장을 최대한 반영한다. 또한, 각 국가의 우주항공 산업이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이를 적절히 조합함으로써 리스크를 분산하고 풍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우주항공 기업들을 선별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퀀트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금융기업인 FactSet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주항공 산업과의 연관도가 높은 기업으로 이루어진 벤치마크 지수를 산출한다. 퀀트적인 방식을 통해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박진호 NH아문디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은 “NH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광범위한 투자 기회를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며 “메가트렌드에 대한 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으므로, 우주항공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에 집중하는 것이 유효한 투자전략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