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어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키즈뱅크(Kids Bank) '경제야 놀자' 사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키즈뱅크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www.scfirstbank.com) 초기화면 상단우측의 '키즈뱅크(Kids Bank)'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야 놀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경제활동, 소득과 소비 그리고 저축,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 등 세가지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경제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내용 구성은, 기본적인 경제활동에 대한 손쉬운 설명부터, 소득과 지출, 현명한 소비습관 등의 가정 경제에 대한 내용, 기업의 역할과 시장경제의 원리 등으로, 어린이들이 웹싸이트를 통해 중요한 경제요소를 이해하기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루스 나드러 대내외홍보본부의 부행장은“최근 세계적인 경제침체와 금융 위기 상황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금융 및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를 기획, 개발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해 경제활동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현명한 소비와 저축 및 나눔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이미 2009년 한해‘어린이 경제 교육단’을 통해 3만1883명의 어린이들에게 직접 경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경제야 놀자’는 오프라인 경제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