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신촌학원이 개강이나 취업 준비 등으로 결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오는 22~30일까지 토익 특별 보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특별 보충 프로그램은 각 레벨별 토익 강좌와 특별반, 토익 스피킹 강좌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메일이나 강사 인터넷카페 등을 통해 수업정리 내용과 시험자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RC·LC 종합반과 토익 스피킹 강좌 수강생들에게는 강의 내용을 녹음한 파일을 이메일을 통해 별도로 보내준다.
파고다 신촌학원 박은선 원장은 “해마다 8월 마지막 주가 되면 개강 준비 등으로 인해 결석하는 수강생들이 대거 늘어난다”며 “불가피하게 강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수강생들에게 강의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수업을 보충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고다 신촌학원은 작년 2월에도 이와 같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녹화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기본·초급반은 RC·LC를 담당 강사에 따라 각각 혹은 동시에 진행하며 RC는 주로 부교재 및 과제 정보, 수업 정리 내용, 시험 빈출 중요 문법, 어휘, 요약 내용 등을 강사 인터넷 카페를 통해 제공한다. LC는 수업시간에 진행된 어휘, 특징, 핵심 포인트, 강의 녹음자료 등을 이메일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중급·실전반은 RC·LC가 통합 운영되며 인터넷 카페를 통해 중요 사항을 설명하고 요점 정리나 Q&A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강좌에 따라 RC 강의 자료를 녹음한 파일을 이메일로 공유하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개인 면담을 통해 누락된 자료를 추가로 제공하기도 한다.
토익 스피킹의 경우 스피킹 강의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스피킹 첨삭을 Audio & Writing 첨삭 형태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준다. 또 토익과 마찬가지로 강사별로 주말 보강을 진행하거나 수업 녹음 파일, 강의 필기 자료를 E-mail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