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라! 中企새상품] 우수 中企제품 판로 역할 해드립니다

입력 2011-10-24 08:3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는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지만 마케팅 및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짜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집중 소개하는 장터를 마련했습니다. 이투데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적극 발굴·소개하고 매출신장 및 R&D(연구-개발)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우수 제품에 대해서는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이투데이가 선정한 우수신상품'으로 시상할 계획입니다. 중소기업 상품은 이투데이(jscs508@etoday.co.kr)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대성쎌틱 ‘인공지능 스마트보일러’…난방·온수 알아서 척척

에너지 절감형 보일러 업체 대성쎌틱에너시스가 신제품 ‘인공지능 스마트보일러’를 출시했다. 인공지능 스마트보일러는 ‘S-line 스마트 콘덴싱’과 ‘S-line 스파 스마트’ 두 종류다.

S-line스마트 콘덴싱은 순동 99.9%와 특수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강력한 열교환기를 통해 외부온도 및 실내온도 변화에 따라 스스로 난방 및 온수온도를 변화시킨다. 이러한 기능은 가스비를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또 콘덴싱보일러의 1등급 에너지효율로 한 번 더 절감할 수 있는 ‘ 1+1 더블 세이브(Double Save)’ 시스템도 특징이다.

일반형으로 출시된 ‘S-line스파 스마트보일러’는 백라이트 장착으로 1℃단위로 온수온도를 제어, 외부온도 및 실내온도의 변화에 따라 스스로 난방 및 온수를 자동조절해주는 첨단 기능을 장착했다.

대성쎌틱에너시스 관계자는 “사업다각화를 위한 적극적인 신제품 발굴 및 공급으로 업계 전반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올 겨울과 내년 상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젠한국 ‘오텀블러썸 홈세트’…호르몬 걱정 '뚝'

친환경도자기 젠한국이 오텀블러썸 홈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영국의 친환경디자이너 레이첼바커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꽃 문양의 핸드페인팅 붓터치가 생생하게 표현돼 있다. 오텀블러썸은 식기 뿐 아니라 전시용 접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젠한국은 레이첼바커가 디자인한 오이스터 밀폐도자기 도시락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적외선이 방출되며 직사광선의 흡수를 막아 음식물을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다. 특히 함께 구성된 칸막이 도자기 밀폐용기는 올해 신기술 으뜸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도시락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에서 반찬 보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젠한국 제품은 납 성분이 없는 100% 무연유약만을 사용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며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하다.

젠한국은 지속적인 디자인 및 기술 개발을 통해 단순 도자기 식기가 아닌 다양한 기능을 지닌 제품들을 생산해 세계적인 테이블웨어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 한미약품, 어린이용 ‘케어가글’…군것질 잦은 아이 충치예방에 '긋'

한미약품이 구강청결제 ‘케어가글’ 어린이용 제품을 새롭게 출시됐다. '어린이 케어가글'은 기존 성인용 제품의 성분(벤제토늄 10mg·자일리톨10g)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강 내 자극감을 주는 에탄올, 멘톨, 캄파 등 성분을 뺐다.

사과 향이 나고 맛이 부드러우며 한미약품 어린이용 제품의 인기 캐릭터인 ‘텐돌이’를 삽입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케어가글은 다른 구강청결제와 달리 호흡기를 통해 침투하는 각종 세균을 깨끗이 살균함으로써 감기 및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구강질환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등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은 잦은 실외놀이, 군것질 등으로 세균에 감염 되기 쉬운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어린이 케어가글은 100ml와 250ml 포장으로 출시되며 치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처방 받거나 약국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 신청방법

- 산업2부 중기벤처팀 : 02)799-2662, 010-4858-5249, jscs508@etoday.co.kr

하유미 기자 jscs50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