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주식ETF적립식매수서비스출시.jpg:SIZE400]
현대증권(대표이사 최경수, 이승국)은 국내 및 해외 우량주식과 ETF를 매월 자동으로 매수해 적립식투자효과를 기대하는 ‘QnA 주식·ETF 적립식 매수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QnA 주식·ETF 적립식 매수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특정종목에 대한 적립식 투자를 가능하게 해 적립식 투자대상을 펀드, ETF에서 국내외 주식 및 해외ETF로 확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현대증권측은 설명했다.
투자대상종목은 현대증권 투자컨설팅센터에서 선정한 국내 우량주식뿐 만 아니라 해외(미국·홍콩) 시가총액 상위 우량주식 및 ETF(국내 150, 해외 192개 상장종목 및 ETF)로 최대 10종목까지 개인 포트폴리오에 편입, 적립식 매수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선택한 종목에 대한 투자우선순위 설정이 가능하며, 국내 주식투자의 경우 지정가(전일종가대비 0~14%)와 시장가주문이, 해외주식 및 ETF투자 시에는 지정가주문(전일종가대비 0~15%)이 가능하다.
별도의 서비스수수료는 없으며 자동매수 주문 시 온라인매매수수료가 적용된다. 최소신청금액은 종목별로 10만원이상이며 자동매수를 통해 체결된 종목에 대해 출금, 출고 제한 등의 매매제한이 없어 시장상황이나 고객투자성향에 맞춰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다.
한편, 해외 주식 및 ETF 투자시 자동환전서비스를 통해 해외거래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매월 자동주문 실행 후 SMS알리미서비스를 통해 주문체결내역과 상세주문현황을 제공한다.
이봉기 WM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주식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복잡한 절차와 매수시점 선택 때문에 투자를 망설이는 고객, 자녀에게 우량주식을 모아 목돈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적립식 투자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현대증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