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상품으로는 진솔 트리(90cm/135cm/180cm)를 시중 가격대비 30% 저렴한 각각 9900원, 3만4800원, 7만9000원에 판매하며, LED 전구(100구/200구) 7만개를 최대 25% 할인하여 국내 최저가 수준인 1만4800원, 2만5800원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먹거리 할인행사도 열어 샤또 몽페라를 3만원에, 독일 프리델사에서 직수입한 크리스마스 초콜릿(250g)을 4800원에 판매한다.
또 이마트는 SNS와 인터넷 등 온라인 공간에서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오늘부터 25일까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통해 ‘우리가족 블링블링 크리스마스 트리 뽐내기’ 이벤트를 펼친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이마트 공식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등록하면 20가족을 선정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 또는 키자니아 4인가족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마트몰에서는 오는 18일까지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총 680명을 추첨해 이마트몰 적립금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상품 금액의 1%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적립된 금액은 사랑의 쌀 나눔본부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쌀로 전달된다.
특히 이마트몰은 크리스마스 당일 눈이 내리지 않으면 이번 행사의 경품과 적립된 기부금을 두 배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예철 이마트 마케팅운영담당 상무는 “불경기일수록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지난해 보다 물량을 2배가량 늘리고 해외직소싱을 대폭 확대해 저렴한 가격에 크리스마스 용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