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집 앨범을 발표하고 '너랑나'로 활동 중인 아이유의 무대의상이 '카라 원피스'라고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에서 입고 나왔던 화이트 라운드 카라의 블랙 원피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직접 제작한 것이라 시중에서 구입할 수는 없지만 그와 비슷한 스타일의 카라 원피스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채명희 팀장은 "카라 원피스는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퍼, 워머, 목걸이 등 패션 악세서리와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면서 "이전부터 단정한 카라 원피스는 있었지만 아이유의 인기와 더불어 원피스의 소재와 디자인이 더 다양해지고,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카라 원피스는 넥 라인이 단정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조금은 화려한 액세서리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목걸이와 브로치를 매치하거나 퍼(fur)베스트를 겹쳐 입어 원피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벨트를 코디 해 보는 것도 좋다. 벨트를 매치하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더욱 강조하고, 스커트와 블라우스를 입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카라 원피스에는 짧은 기장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롱 부츠를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여기에 기모 레깅스나 니트 소재의 레깅스를 신으면 보온성도 높이고, 소녀풍의 스타일도 살릴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드라마나 CF속 배우들이 입었던 옷이 완판 되거나 인기를 끄는 일은 흔하지만, 아이유 처럼 가수의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아이유가 입은 옷이 여성스럽고 단정한데다가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