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지난 19일 ‘아이엠유리’ 후기게시판의 글에 몇몇 고객들이 “이 글도 가짜겠지?” “이 후기도 허위로 작성된 것일까요?” “믿고 살 수가 없다”는 글을 남겼다. 이에 ‘아이엠유리’측은 “허위 후기는 모두 삭제했고 2주 동안 사과공지문을 게재했다”는 댓글을 남겼다.
하지만 이 같은 내용이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누리꾼들을 사이에에서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아이엠유리’가 공정거래워원회로부터 소비자 기만 행위로 시정명령을 받은 것은 지난 9일, 백지영이 소속사를 통해 사과문을 밝힌 것은 10일 이후다. 때문에 2주 동안 사과문을 공지했다는 말은 맞지 않는다. 실제로 ‘아이엠유리’측은 5일만에 사과공지문을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장사는 소비자들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져야 한다. 소비자가 봉인가?”, “이번일에 대해 좀 더 정확한 해명을 해줘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