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Velo 통해 세계 수준 디자인 뽐내, 기아차 디자인 역량 과시
기아차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가 자전거 디자인을 선보였다.
기아자동차 기아차만의 디자인 유전자인 ‘직선의 단순함’을 표현한 자전거 ‘케이벨로(K Vel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천리 자전거와 공동 개발한 ‘케이벨로’는 기아차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인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부사장이 약 13개월 동안 직접 디자인을 주도하여 만든 최초의 자전거다.
특히 프레임에 기아차 디자인의 핵심인 호랑이 코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표현해 기아차가 자전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케이벨로’는 △내장 11단 기어 및 바구니, 흙받이 등 편의성을 갖춘 ‘씨티(CITY)’ △단속기어 및 가벼운 차체로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스피드(SPEED)’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두 개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디자인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자동차와 함께 또 다른 이동수단으로 사랑받고 있는 자전거 분야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케이벨로’를 통해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기아차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브랜드 컬렉션 홈페이지(www.shop-kia.com) 또는 삼천리자전거 주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씨티’ 150만원, △‘스피드’ 110만원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10일(토) 삼천리자전거 첼로 홍보관(압구정 가로수길)에서 삼천리자전거 전속모델인 배우 유아인에게 ‘케이벨로 씨티’ 모델을 증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는 기아차가 2006년부터 추진해 온 디자인 경영의 일환으로 기아차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미국의 ‘IDEA 어워드’, 독일의 iF와 레드닷(Red Dot)등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기아자동차㈜는 기아차만의 디자인 유전자인 ‘직선의 단순함’을 표현한 자전거 ‘케이벨로(K Vel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일(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