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푸르지오 입주고객에 제공하는 주거문화상품인 라이프 프리미엄을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친환경 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지난해 맞춤형 주택인 마이 프리미엄 등 푸르지오 프리미어 상품의 연장선에서 나온 상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라이프 프리미엄이란 입주 후 주거문화를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말한다. 대부분 건설사들이 입주 후 단순 하자 서비스 제공에 그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한 서비스로 대우건설은 단지 조경과 주민공동시설 등 아파트 공용시설을 입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프 프리미엄은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추구하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주거문화공간’ 개념을 더욱 확장하해 ‘좋은 집에 산다는 것은 가치있는 삶을 산다는 것’이라는 고객지향의 가치를 담았다.
라이프 프리미엄은 헬시 라이프(Healthy Life), 컴포트 라이프(Comfort Life), 액티브 라이프(Active Life), 소셜(Social Life), 크리에이티브(Creative Life), 프라우드 라이프(Proud Life)의 여섯 가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들 가이드라인을 기초로 약 40여가지 프로그램으로 라이프 프리미엄이 구성된다.
우선 헬시 라이프는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구성된다. 집으로 가는 숲길인 ‘힐링 포리스트’, 어린이들의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을 안전하게 이어주는 ‘키즈벨트’ 및 ‘새싹정류장’ 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컴포트 라이프는 일상 생활 서비스로 제공된다. 푸르지오의 메인터넌스(Maintenance) 서비스인 ‘더 사랑 서비스’와, 평소 주부가 혼자하기 어려운 못박기, 전등교체 등의 가사를 도와주는 ‘대신맨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된다.
엑티브 라이프는 생활에 활력을 더하는 상품으로 이뤄진다. 입주민들이 자전거를 함께 탈 수 있는 ‘자전거 쉐어링’, 푸르지오만의 고품격 주민공동시설 ‘Uz센터’에서 어린이 생활체육교실, 에어로빅 강좌 등과 같이 단지별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Uz플래닝 서비스’ 등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소셜 라이프는 입주민 전체가 함께하는 집들이 ‘웰컴 파티’와 같이 이웃과 소통하며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와 지원 시스템으로 마련된다.
크리에이티브 라이프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쿠킹 클래스 등 단지로 직접 찾아가는 ‘컬쳐 이벤트’, 생활·문화용품들을 보관 걱정 없이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는 ‘프리 렌탈 서비스’ 등 입주민 서비스가 제공된다.
프라우드 라이프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특징이다.‘푸르지오 글라스 하우스’, ‘투게더 공방’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외부환경 시설에서 ‘숲속학교’, ‘텃밭 가꾸기’와 같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뤄진다.
현동호 주택사업본부장은 “‘라이프 프리미엄’은 경쟁사보다 앞서 한 차원 높은 주거 문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기존 ‘푸르지오’가 강점을 보였던 친환경 기술력과 더불어 ‘푸르지오’의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향후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를 활용한 문화상품, 연관 산업 제휴 등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라이프 프리미엄’ 문화상품의 범위를 점차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프 프리미엄’은 기분양된 당진 1차 푸르지오, 울산 신정 푸르지오, 용인 수지 푸르지오 등에 이미 적용돼 활용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향후 준공되는 푸르지오에도 단지별 니즈(Needs) 분석을 통해 각각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