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캔디팡’의 열풍을 이을 퍼즐 게임 ‘슈가팡’을 출시하고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 한다고 27일 밝혔다.
‘슈가팡’은 역대 최단기간 흥행 기록을 달성한 ‘캔디팡’의 개발사 링크투모로우의 두 번째 퍼즐 게임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게임 방식은 쉽고 간편하다. 북극곰이 떨어뜨리는 슈가 블록을 높이 쌓아 올릴수록 고득점을 달성하게 된다. 정확한 타이밍과 리듬으로 화면을 터치해 ‘슈가 블록’을 안정감 있게 쌓아 올리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곰돌이·바다 동물을 표현한 슈가 블록 캐릭터,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스타블록과 자석블록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성 및 저연령층 사용자들에게도 다가갈 계획이다.
슈가팡은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계정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친구 초대, 하트 교환, 친구 랭킹 확인 등 카카오톡과 연계한 SNS 기능들도 게임 내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남궁훈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슈가팡이 친근하면서도 앞 선 스타일을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슈가팡’은 오픈을 기념해 리뷰를 남기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하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가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메이드 모바일 홈페이지(mobile.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