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2012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212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3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210%, 당기순이익은 14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공개한 지난해 연간 실적 역시 역대 최대 실적을 보이며 매출 769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 당기순이익 205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12%, 영업이익은 413%, 당기순이익은 393%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성과는 ‘타이니팜’, ‘컴투스프로야구2012’ 등 대표 게임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말랑말랑목장 for Kakao’, ‘컴투스 홈런왕 for Kakao’ 등 ‘카카오 게임하기’ 기반의 새로운 히트작들이 탄생된 결과로 해석된다.
특히 국내 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체 매출 중 국내 매출은 49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63% 증가했고, 해외 매출도 279억 원으로 전년대비 58% 증가하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다.
컴투스는 올해 경영계획을 통해 향후 출시 될 신규 게임 50종을 바탕으로 전년대비 32% 증가한 1017억 원의 매출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컴투스는 ‘카카오 게임하기’, ‘라인’ 등 메신저 기반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자체 플랫폼 ‘컴투스 허브’를 활용해 국내외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우수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투자 확대 및 해외 플랫폼과의 적극적 제휴도 이어가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컴투스 최백용 전무는 “지난해 소셜 게임과 스포츠 게임, 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히트작을 내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인력 충원을 통한 라인업 확충과 미국, 일본, 중국 법인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싱’ 강화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