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자산운용은 전 세계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 및 채권관련 집합투자증권에 투자하는‘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재간접형]’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전세계 주식 및 채권관련 자산의 효율적 자산배분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고 전세계 거시경제 분석을 통해 저평가된 투자자산을 선정한다. 리스크 대비 수익을 고려하여 주식관련 자산과 채권관련 자산의 투자비중을 결정한 후, 동일 유형 자산군내에서 국가별 섹터별로 투자비중을 조정한다. 또한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방향성 및 모멘텀에 따라 투자자산을 교체하거나 투자비중을 수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이러한 투자는 거래비용, 거래편리성, 환헤지 등을 감안하여 미국 등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ETF를 통해 실행할 계획이다.
최근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시장은 투자에 따른 위험도 높아졌지만 국가별, 섹터별 차별화가 진행되면서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기회도 생겨나고 있다. 만약 해외투자기회를 모색하는 투자자라면 국가별 정책 및 경제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자산배분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글로벌ETF셀렉트증권펀드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한편 이 펀드는 9일부터 동부증권, 미래에셋증권 전지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