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새내기들에 年3.8% 금리
KB국민은행은 에코세대의 목돈 마련 플랜을 지원하는 월복리 적금인 ‘KB국민 첫재테크적금’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20~30대 고객들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요구를 반영해 소액 예금에 대해 최고 연 3.8%(월복리효과 감안시 최고 연 3.91%)의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자유적립식 월복리적금으로 직장 초년생 등 첫 목돈 마련을 계획하는 젊은 고객층에게 적합하다.
가입대상은 만 18세부터 만 38세까지 개인 고객으로 가입 금액은 1만원 이상이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월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이율이 연 3.3%로 월복리 효과를 감안하면 연3.41%의 은행권 최고 수준의 기본금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KB국민은행 첫 거래 고객 및 스마트폰 전용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일정금액 이상 목돈을 마련한 고객들에게 최고 연 0.5%포인트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KB첫거래 우대이율’은 가입 시점에 KB국민은행에 적립식 예금이나 거치식 예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우대이율로 기존 거래고객을 우대하는 다른 적금상품과 달리 KB국민은행과 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젊은 고객층을 우대한다.
따라서 주거래은행을 결정하고자 하는 고객이나 입출금통장만으로 은행거래를 하다가 첫 적금통장을 만들고자 하는 고객들은 연 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스타뱅킹 우대이율’은 20~30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으로, 젊은층의 생활필수품이자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KB국민 첫재테크적금’ 가입 후 계약기간 동안 KB스타뱅킹(또는 KB모바일뱅킹)을 통해 1회 이상 이체거래를 하는 고객은 연 0.1%포인트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 첫재테크적금에 꾸준히 저축해 만기 시점에 500만원 이상의 목돈을 마련한 고객은 연 0.1%포인트, 1000만원 이상 저축 고객에게는 연 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