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에너지, 다원시스, KG ETS 등 관심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6일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국정운영 계획으로 “친환경에너지타운” 건설 계획이 제시되었다.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잡기 위해 각 지역 특색에 맞는 에너지타운을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올해내 3~4개 지역에서 시범적인 실시가 이뤄지고 향후 이를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시키겠다는 내용이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도 지난 9일 신년 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친환경에너지타운은 꼭 건설해야 한다. 독일은 2020년에 탈원전을 한다. 현재도 에너지의 24%를 재생에너지로 쓰고 있고 2020년까지 8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 세계에너지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선도 도시인 만큼 정부가 추진하는 “친환경에너지타운” 시범 대상자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히는 등 벌써부터 이를 둘러싼 지자체의 관심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다.
2011년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와 매년 반복되는 전력난, 그리고 글로벌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문제 등에 대한 적극적 대처 및 에너지안보 측면에서의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대통령의 에너지 환경 정책 활성화 의지가 강하게 피력되었고 환경과 에너지의 결합을 통해 창조경제를 구현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드러난 만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구체적 실행안”이 제시될 2월 말에 “친환경에너지타운” 건설 등 에너지 환경 정책의 구체적 실행안도 동시에 언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관련 수혜주로서 최근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는 에코에너지(038870)와 함께 다원시스(068240), KG ETS(151860), 지엔씨에너지(119850), KC그린홀딩스(009440) 등의 종목군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출처 : 아시아경제 팍스TV 전문가 리얼 김인준)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우리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양증권, 대우증권, 현대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우리금융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캐피탈,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3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연3.5%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탁론 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스탁론 전용 상담전화 1644-5902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대출여부와 관계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14일 종목검색 랭킹 50
셀트리온, 현대상선, SK하이닉스, 벽산건설, 레드로버, 유양디앤유, 모다정보통신, 에머슨퍼시픽, 디아이, 동양, 삼성전자, 매커스, 지아이블루, 아미노로직스, 오공, SMEC, 안랩, 제이씨현, 조아제약, 나노트로닉스, 동양건설, 일신석재, 하이비젼시스템, 한진해운, 차바이오앤, 소리바다, 씨앤케이인터, 인터파크, 모헨즈, 케이디씨, 젬백스, 크루셜텍, 지엠피, 삼성엔지니어링, 이-글 벳, 한진칼, 스포츠서울, LG디스플레이, 잉크테크, 서울반도체, 동부하이텍, 성광벤드, 현대중공업, 동양증권, 바이오스페이스, 키이스트, STX, OCI, 스페코, 한국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