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블루투스 장치로 응급전화를 발신할 수 있는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는 SK텔레콤 ICT 기술원의 기술지원과 중소기업 ‘루키스’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어린이나 여성 등 사용자가 위기 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리 지정한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긴급 응급호출을 할 수 있다.
또 응급호출을 받은 보호자는 현장 상황음을 실시간으로 청취, 통화 중 상태에서 '*' 또는 '#' 버튼을 눌러 112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 사용자와 보호자, 경찰 간의 3자 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현장 상황음은 서버에 자동 기록된다.
이와 함께 아동이나 귀중품에 스마트초록버튼을 부착해 미아 방지ㆍ귀중품 분실방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되는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는 통신 3사 사용자가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은 어린이나 여성 등으로 스마트폰 가입자여야 하며, 어플리케이션 다운 뒤 스마트초록버튼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보호자의 경우엔 스마트초록버튼 보호자용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전국 3300여개의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스마트초록버튼 구입 및 가입이 가능하고 타사의 경우엔 구입은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서비스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만5000원, 서비스 이용료는 월 1500원(부가세 별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