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응답률 낮아 경품 지급 늦어져”해명도
홈플러스가 경품 이벤트 관련 사과문을 발표했다.
홈플러스는 29일 “경품 이벤트 관련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우선 저희의 연락이 부족해 경품이 지급되지 않은 사례가 발생한 점에 대해 사과한다”며 “최근 개인정보 유출사태 이후 문자사기, 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염려로 당첨 고지에 대한 응답률이 낮아지면서 일부 경품이 지급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또 “현재 당첨된 모든 고객께 경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품 당첨자 조작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홈플러스는 “2012년 3월 실시한 경품 이벤트 진행 당시 저희 직원이 이벤트 주관사와 공모해 일부 경품을 횡령한 정황이 파악됐다”며 “현재 내부 감사를 통해 보다 자세한 경위를 파악 중이며, 금일 오후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등에 따르면 경품행사를 직접 담당하는 보험서비스팀 직원 2명은 2012년 수입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추첨을 담당한 협력사에 프로그램 조작을 요구해 친구가 1등에 당첨되도록 했다. 1등 당첨자는 자동차를 팔아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의 직원 2명은 아직 재직 중이며 현재 업무에서는 배제된 상태다.
홈플러스는 “(경품 당첨자 조작)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한 내부 모니터링 체계 강화 및 시스템 개선 방안 수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저희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이벤트 진행을 위해 경찰 입회, 감사부서 동석, 사진 및 동영상 촬영, 3년간 홈페이지 고지 및 1개월간 전 점포 고지, 당첨고객 개별연락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이번 사건으로 고객님들께 커다란 실망을 안겼다”며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