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조 어쿠스틱 밴드 악퉁과 감성 보컬리스트 정엽이 감성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거울속의 너'를 오늘(14일) 정오 공개한다.
'거울속의 너'는 정엽의 소울풀한 보이스와 악퉁의 리드미컬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곡이 어울어져 감미로운 하모니를 연출했다. 일그러진 표정과 어색한 웃음을 가진 '거울속의 너'에게 낯설게만 느껴지는 거짓의 모습이라며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감성 콜라보 음원 '거울속의 너'는 해군홍보단 시절 선후배 사이로 우정을 지속해 온 악퉁과 정엽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악퉁 멤버 추승엽과 정엽이 함께 곡 작업을 하기로 한 약속을 군 시절 맺고 10여년이 흐른 뒤 서로 약속을 지켰다.
특히 정엽은 '거울속의 너'를 자신의 모습에 빗대어 직접 작사를 해 곡에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2012년 KBS '탑밴드2'를 통해 주목을 받은 악퉁은 기존 다른 밴드들과는 다르게 3인조 어쿠스틱 밴드로 구성됐다. 어쿠스틱 기타로 록 음악을 시작한 이들의 음악은 매번 발표하는 음원마다 악퉁만의 확실한 정체성을 보여주며 발전하고 있다.
한편 악퉁과 정엽의 신곡 '거울속의 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음원을 꾸준히 발매하고 있는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이하, 레인보우브릿지)에서 총 기획한 프로젝트 음원이다. 레인보우브릿지와 악퉁은 지난 5월 악퉁과 윤도현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날’을 선보인바 있으며 악퉁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음원으로 악퉁과 정엽의 '거울속의 너'를 발매했다. 레인보우브릿지는 악퉁과 김경호의 콜라보레이션 음원도 공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