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웹OS 탑재 '스마트+TV'의 간편한 사용성을 강조한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은 해당 동영상 캡쳐 화면. (사진제공=LG전자)
유튜브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 4편은 웹OS 탑재한 LG전자의 ‘스마트+ TV’의 쉬운 사용성을 강조한다. ‘빈버드가 왔다!’라는 제목의 55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스마트 TV 사용법을 몰라 난감해 하는 노부부를 웹OS 탑재 스마트+ TV의 캐릭터인 빈버드가 도와준다는 내용으로, 누구나 쉽게 스마트+ TV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두 번째 영상은 병원을 찾은 환자가 다양한 의학용어로 어렵게 설명하는 의사의 말을 못 알아듣자 빈버드가 나타나 “너 감기래”라고 간단히 요약해 주는 영상이다. 이 밖에도 축구 시합 전 작전을 지시하고 있는 감독 영상 등 복잡한 상황을 간단하게 해결하는 빈버드의 모습이 동영상에 담겼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동영상들은 웹OS의 ‘간편한 사용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웹OS 탑재 스마트+ TV는 간편한 연결성,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등 간편한 사용성을 강조한 스마트TV다.
한편 LG전자는 페이스북 앱을 활용해 본인 만의 빈버드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나만의 빈버드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