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보험대리점 경영지원시스템(AMS)을 개발, 10월 1일부터 중·소형 보험대리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보험대리점 경영지원시스템의 주요기능으로는 △보험대리점의 제휴보험사 보유계약관리(연체관리) ONE-STOP 통합관리 △보험대리점 수수료 규정 직접등록을 통한 수수료 자동 산출 △설계사 개인별/조직별 수수료 명세서 제공 △DB보안 시스템에 의한 개인정보 보안 및 유출방지 등이 있다.
협회는 10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11일간 전국 주요도시(서울, 인천, 수원, 대전, 광주, 전주, 대구, 부산)에서 보험대리점 경영지원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