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과거 드라마 ‘최승희’ 연기한 채시라 보니…“춤 실력도 대단!”
'한국 신무용의 개척자' 최승희가 승무를 변용해 만든 작품 사진이 공개된 가운데 과거 드라마 ‘최승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춤자료관 연낙재는 20일 최근 일본 근대무용의 선구자이자 최승희의 스승인 이시이 바쿠의 손자 이시이 노보루에게서 이 같은 사진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흰 저고리에 검은색 장삼을 걸친 최승희가 머리에는 흰 고깔을 쓰고 어깨에는 가사를 입은 채 춤사위를 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에 과거 배우 채시라가 연기한 드라마 ‘최승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승희는 1995년 8월15일부터 16일까지 문화방송에서 방송한 무용가 최승희의 생애를 조명한 광복절 특집 2부작 드라마다. 최승희 역으로 배우 채시라 연기했으며 박찬환, 박용규 등이 출연했다.
특히 채시라는 연기력 뿐만 아니라 화려한 춤 솜씨로 시청자들의 얼을 빼놓았다는 평을 받았다.
드라마 ‘최승희’는 월북 무용가라는 사실로 귀동냥 정도로만 전해들어야 했던 최승희의 삶과 예술 세계를 소재로 삼았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는 반면, 구성면에서 그의 일대기를 연대순으로 재현한 정도에 머물렀다는 지적도 받았다.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채시라가 최승희 연기했구나”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채시라 연기에 춤까지”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신여성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