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 실시
‘심쿵’, ‘케미’, ‘꿀나잇’ 등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다. 여기서 심쿵은 ‘심장이 쿵쾅쿵쾅’을 줄인 말이고, 케미(chemi)는 화학반응을 의미하는 ‘chemistry’의 줄임말로, 미디어 속 남녀 주인공이 현실에서도 잘 어울리는 것을 상징한다. 꿀나잇은 ‘굿나잇’보다 더욱 정겨운 느낌의 저녁 인사로 통용되고 있다.
‘신조어’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말이나 외래어로 시대의 흐름을 가장 잘 반영한다. 특히, 합리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신조어의 사용은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기업들 역시 신조어를 이용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야쿠르트의 역시 신조어 트렌드에 동참, 2중 복합제형으로 업그레이드 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쿠퍼스를 주인공으로 ‘간쿵방지 쿠퍼스 부적’ 이벤트를 실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8종의 부적 가운데 1종을 선택해 지인의 SNS를 통해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프로도 핫초코, 페레로로쉐 초콜릿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부적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고, 1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송년회를 비롯한 다양한 연말 모임으로 간이 지치는 시즌에 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가 함유된 프리미엄 쿠퍼스를 주인공으로 특별한 신조어 부적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쿠퍼스 프리미엄 부적을 공유해 서로의 건강을 챙기고, 경품의 행운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