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2개 종목, 코스닥 12개 종목 등 총 14개 종목이 상한가로 마감했다.
동부로봇이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리드드래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전일 동부CNI는 동부로봇 지분매각 추진보도에 대한 조회공시에 "외국계 회사로 구성된 리드 드래곤 컨소시엄을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부로봇이 상한가로 뛴 데는 우협으로 선정된 리드드래곤 컨소시엄의 배경때문이다. 컨소시엄에는 중국 전자상회 부회장을 역임한 중국 전자업계 거물인 리밍 리드드래곤 리미티드 회장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동부로봇의 향후 지분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이란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파이오링크는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는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다.
전날 NHN엔터테인먼트는 파이오링크에 전략적 투자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파이오링크의 주식 173만주를 206억원에 인수한다. 내년 2월까지 납입을 끝내면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분율 29.7%로 파이오링크의 최대주주 자리에 오른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동부하이텍2우B, 동부하이텍1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현대아이비티, 녹십자엠에스, 랩지노믹스, SKC솔믹스, 다윈텍,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 이트론, 팜스웰바이오, 웨이포트, 디아이디가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