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11개 종목, 20개 종목 등 총 31개 총목이 상한가로 마감했다.
코스닥시장에서 엑사이엔씨 주가가 지난해 실적 호조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엑사이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32억6600만원으로 전년대비 313.9%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67억5900만원으로 19.5%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0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신작 '루팅크라운 for kakao'의 출시일을 10일로 확정하며 이틀째 상한가로 마감했다. 이 게임은 모바일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 기반의 환상적인 Full 3D 그래픽이 장점인 전략 루팅크라운은 약탈과 방어를 통해 자신의 마을을 성장시키고 활용하는 전략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형식의 사용자간대결(PvP)와 보스 레이드를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는 빨간 망토, 피노키오 등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고 전투에 참여시켜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루팅크라운의 사전등록에 13만명이 몰리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삼부토건은 매물로 내놓은 서울 강남 르네상스호텔 인수의향서(LOI) 접수에 4곳의 업체가 몰렸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부토건 소유의 르네상스호텔 매각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전날 LOI 접수를 마감했다. 해외투자자 2곳을 비롯해 국내 부동산개발업체 및 유통업체 등 총 4곳이 참여했다.
삼부토건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과정에서 금융권으로부터 빌린 7,500억원을 갚기 위해 르네상스호텔을 매각하거나 재개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삼부토건은 지난 2013년 상반기에 이지스자산운용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매각 작업을 진행해왔으나 인수자 측에서 자금 조달 문제를 해소하지 못한 탓에 본계약 체결에는 실패했다. 본입찰은 오는 3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
이 밖에 코스닥시장에서는 울트라건설, 트레이스,3S,글로벌에스엠,신라섬유,코콤,제이티,한일화학,르네코,백금T&A,한국테크놀로지우,바른손,영진코퍼레이션,뉴보텍,쌍용정보통신,케이디씨,소프트센우,모바일리더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는 우신시스템,동부하이텍2우B,서울식품우,한미글로벌,진흥기업2우B,동부하이텍1우,현대비앤지스틸우,동부제철우,SK네트웍스우,진흥기업우B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