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여당 의원 아들· 갤럭시S6 공개·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경상수지 35개월째 흑자·인기가요 유승옥·유동근 전인화·진짜사나이 엠버·미세먼지 농도 나쁨·중국 금리 인하·산업생산 22개월만에 최저

입력 2015-03-02 11:1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여당 의원 아들, 갤럭시S6 공개,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경상수지 35개월째 흑자, 인기가요 유승옥, 유동근 전인화, 진짜사나이 엠버, 미세먼지 농도 나쁨, 중국 금리 인하, 산업생산 22개월만에 최저

(SBS '인기가요' 캡처)

2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서는 '여당 의원 아들', '갤럭시S6 공개',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경상수지 35개월째 흑자', '인기가요 유승옥', '유동근 전인화', '진짜사나이 엠버', '미세먼지 농도 나쁨', '중국 금리 인하', '산업생산 22개월만에 최저'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여당 의원 아들

현직 여당 의원의 아들이 담뱃값 인상을 앞뒀던 작년 12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 중 담배를 훔친 정황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부근의 한 편의점은 1일 새누리당 A의원의 장남 B씨가 작년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한 달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214갑의 담배를 빼돌린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편의점 본사는 "B씨가 주로 던힐 등 외산 담배의 바코드를 찍어 결제하고 이를 다시 취소한 뒤 적게는 한 갑부터 많게는 한 보루씩 챙긴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편의점은 B씨가 혼자 근무한 지난해 12월 6일 하루에만 41건(80갑)이 결제됐다가 취소됐다고 덧붙였다.

○…갤럭시S6 공개

삼성전자의 갤럭시S6가 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주요 미디어 및 고객사 관계자 5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열고 갤럭시S6와 양측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S6 엣지를 전격 공개했다.

32GB, 64GB, 128GB 등 3가지 메모리 용량으로 선보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4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공통 색상 외에 갤럭시 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K팝스타4' 케이티김이 '니가 있어야 할 곳'을 불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에서는 TOP8 결정전이 펼쳐졌다. 이날 케이티김은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을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케이티김만의 매력과 색다른 편곡이 어우러진 무대에 심사위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고음 부분에서는 기립박수를 치기도 했다.

박진영은 "심사불가다. 너무 잘해서 심사가 안 된다. 저를 처음으로 일으켜 세운 참가자"라고 극찬했고, 양현석은 "제 마음은 테이블 위에 올라가 박수를 치고 싶었다"며 "솔직히 울컥했다. 먹먹하다"고 칭찬했다.

○…경상수지 35개월째 흑자

1월 경상수지가 35개월째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그러나 수출이 호조를 보였다기보다는 국제유가 하락으로 수입이 수출보다 더 큰 폭으로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수출과 수입 모두 금융위기 후 최대폭으로 줄었다.

한국은행이 2일 발표한 '1월 국제수지(잠정)'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경상수지는 69억4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전월(70억2000만달러)보다 소폭 축소된 것이다. 하지만 1월 기준으로 따졌을 때는 사상 최대다. 올해 경상수지 흑자는 2012년 3월부터 35개월째 플러스다. 이런 추세라면 조만간 1986년 6월부터 3년2개월 동안 이어진 최장 흑자 기록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크다. 한은은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올해 경상수지가 흑자가 사상 최대치인 940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연간 흑자는 892억2000만달러를 기록, 3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인기가요 유승옥

니엘이 '인기가요'를 통해 유승옥과 한층 더 섹시한 무대를 펼쳤다. 니엘은 1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못된 여자'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서는 '못된 여자'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주인공으로 출연했던 유승옥이 함께 나왔다.

니엘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면 무대에 함께 출연하기로 한 유승옥은 지난 2월 27일과 28일 니엘이 '뮤직뱅크'와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자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인기가요' 무대에 나섰다. 몸매가 확연히 드러나는 누드톤의 원피스를 입고 나온 유승옥과 연핑크색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선 니엘은 '못된 여자' 유혹하는 듯한 퍼포먼스로 섹시함을 감출 수 없는 무대를 선보였다.

○…유동근 전인화

유동근 전인화 부부가 웰메이드와 한 식구가 된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배우 유동근, 전인화가 웰메이드 예당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면서 "그 동안 유수의 작품을 통해 국민배우로서 시청자들을 감동시켜 온 유동근과 전인화 부부가 더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진짜사나이 엠버

'진짜 사나이' 엠버가 꿀성대 교관에 호감을 나타냈다. 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 여군특집2(이하 '진짜사나이')'에서 눈길을 끈 것은 일명 '꿀성대 교관'으로 알려진 김현규 하사였다. 이날 꿀성대 교관 김현규 하사는 훈련 중 내린 비에 선글라스를 벗었다. 이를 지켜본 엠버는 "꿀성대 교관 눈이 너무 예쁘다. 강한 남자면서도 웃으면 귀여운 사람이 좋다"면서 "꿀성대 교관이 이상형에 가깝다"고 호감을 나타냈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

월요일인 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 옅은 황사가 나타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 '나쁨'으로 예상됐다. 또 일부 지역은 오후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중국 금리 인하

삼성증권이 중국의 기준금리 인하가 중국 증시의 추가 상승 동력이 될 것으로 2일 전망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지난달 28일 대출과 예금 기준금리를 각각 0.25%포인트씩 인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일부터 1년 만기 대출 기준금리는 5.35%로, 1년 만기 예금 기준금리는 2.50%로 각각 낮아졌다.

이승훈·전종규·허진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번 중국 금리 인하가 시기, 경기부양 효과, 유동성 공급의 세 가지 측면에서 증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산업생산 22개월만에 최저

지난 1월 산업생산이 22개월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2015년 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올해 1월 전산업생산은 설날 이동과 지난 12월 상승에 따른 기저효과로 광공업과 서비스업 생산이 모두 줄면서 전월대비 1.7% 감소했다. 전산업생산은 지난 2013년 3월 -1.8%를 기록한 이래 22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온라인 와글와글] 여당 의원 아들, 갤럭시S6 공개,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경상수지 35개월째 흑자, 인기가요 유승옥, 유동근 전인화, 진짜사나이 엠버, 미세먼지 농도 나쁨, 중국 금리 인하, 산업생산 22개월만에 최저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