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되는 오늘 아침뉴스] 8월 17일

입력 2015-08-17 07:3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6일 오후 7시 7분께 서울 종로구 무악동 통일로 도로변에서 하수관 누수로 지름 3미터, 깊이 2미터 크기의 도로 침하가 발생해 종로구청 1톤 청소 트럭의 우측 바퀴가 빠져 있다. 침하로 인한 사고 발생 후 소방대원들이 출동해 청소 차량은 약 2시간만인 오후 9시 3분께 견인 완료됐다.(사진=연합뉴스 )

◆ 인도네시아 실종항공기에 한국인 탑승자 없어…"산간 추락"

인도네시아 동부 파푸아주에서 16일 실종된 항공기에 한국인은 탑승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교통부는 실종된 트리가나 항공 소속의 프로펠러기 ATR42-300 탑승자 명단에 한국인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교통부는 탑승자 전원이 인도네시아 내국인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롯데 경영권 분쟁 '분수령'…롯데홀딩스 오늘 주총

롯데그룹 경영권 분쟁의 분수령이 될 일본 롯데홀딩스 임시 주주총회가 17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열립니다. 주총 안건 자체는 경영권 분쟁과 별 관련이 없지만,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제안한 안건을 주주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20일 이상 끌어온 이번 분쟁의 향배가 일단락 지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SK그룹 내년부터 모든 계열사에 임금피크제 도입

SK그룹이 내년부터 모든 계열사에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SK하이닉스 등 주요 계열사에 임금피크제를 도입한 데 이어 청년 고용 확대 및 고용 안정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나머지 계열사들도 모두 동참하기로 한 것입니다.


◆부모 모두 흡연자일 때 청소년 흡연율 4배 이상 높다

부모 모두가 흡연자일 때, 집안에 흡연자가 없을 경우보다 청소년이 흡연할 확률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청소년 흡연율은 친한 친구가 흡연자일 때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16.9배나 높아 주위의 사회적 환경에 큰 영향을 받고 있었습니다.


◆ 서울 종로구에 지름 3m 싱크홀…청소차 바퀴 빠져

16일 오후 7시께 서울 종로구 무악동에 있는 3차로 도로의 인도변에 지름 3m, 깊이 2m의 싱크홀이 생겨 1t 청소차량 오른쪽 바퀴가 빠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소방관 22명과 종로구청 관계자 5명 등이 출동해 긴급 안전 조치를 벌이고 복구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교사들 왜이러나…체육교사가 여고생 추행 후 자수

경찰이 서울의 한 공립 고교 남자 교사들의 교내 성추행 사건을 조사 중인 가운데 이번엔 서울의 다른 고교 교사가 여학생을 추행한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습니다. 이 교사는 자신이 지도하던 학생을 성추행한 뒤 경찰에 자수, 불기소 처분까지 받았지만 교육 당국은 교단에서 그를 영구 퇴출한다는 방침입니다.


◆직장인 '4월 건보료 폭탄 소동' 내년엔 줄어든다

2000년부터 해마다 4월이면 연례행사처럼 되풀이돼 온 직장인 건강보험료 폭탄 소동이 내년엔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보험당국이 정산방식 대신 당월 보수에 보험료를 매기는 쪽으로 보험료 부과방식을 바꾸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당국은 이런 건보료 당월 부과 방식을 우선 100인 이상 사업장부터 도입하되 적용 대상 기업을 100인 이하 사업장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금호타이어 노조 3년 만에 전면파업

금호타이어 노조가 17일 전면파업에 들어갔습니다. 금호타이어 노조가 전면파업을 벌인 것은 2012년 8월 이후 3년 만으로, 당시 노조는 하루 만에 파업을 철회했습니다. 금호타이어 노조는 이날 오전 6시 30분 광주·평택공장, 오전 7시 곡성공장에서 조별로 8시간 전면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전국 한낮 무더위…동해안 오후 한때 비

월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다만,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전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영동·경상남북도 동해안·울릉도·독도에 5㎜ 내외입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2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