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기차표 예매가 9월1~2일 진행되며, 이와 함께 고속버스모바일이 지난 28일부터 추석길 승차원 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31일 코레일에 따르면 1일은 경구, 경전, 경북, 대구, 충북, 경의, 경원, 동해선, 동해남부선의 추석 기차표 예매가, 2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추석 기차표 예매가 이뤄진다.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지정된 역 및 승차권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국스마트카드는 지난 28일부터 추석길 고속버스 승차권에 대한 모바일 예매를 시작했다.
‘고속버스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전국 15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의 승차권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앱을 통해 발급받은 ‘모바일티켓’ QR코드만 있으면,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를 거칠 필요 없이 고속버스 단말기에 스캔하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또한 한국스마트카드는 ‘고속버스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9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중 ‘고속버스모바일’로 추석길 고속버스(9월 24일~26일 해당)를 예매하면 푸짐한 추석선물을 제공한다.
우선, ‘고속버스모바일’로 추석 티켓을 예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55인치 TV(1명) △3만원 상당 GS25 모바일상품권(700명)을 증정한다.
특히 카드사와 함께하는 ‘고속버스모바일 예매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고속버스모바일’을 통해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청구할인이나 캐시백, 주유교환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티머니 SNS와 홈페이지에서도 ‘예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GS25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속버스모바일’앱과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 티머니 페이스북(www.facebook.com/play.tmoney), 블로그(www.playtmon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