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신도림 역에 선보인 스마트 홈 서비스.(사진제공=롯데리아)
롯데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홈 서비스’는 지하철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광고물에 홈 서비스 주문이 가능한 QR 코드를 연동한 시스템이다. ‘스마트 홈 서비스’는 일반적인 단순광고와는 다르게 고객이 직접 주문까지 가능하게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리아 홈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APP 설치나 WEB 주소 검색을 할 필요 없이, 단 한 번의 QR 코드 인증만으로 홈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광고물을 촬영하는 재미 요소를 느낄 수 있다.
롯데리아는 우선 많은 고객이 선호하고 있는 6종의 세트 메뉴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6종의 세트 메뉴로는 불고기, 새우, 핫크리스피, 랏츠, 빅불, 한우불고기 세트의 제품에 한해 주문이 가능하며, 가상 스토어 주문 시 20%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단, 홈서비스 주문 특성상 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에 주문을 한 후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며 “향후 고객의 높은 수요와 만족도 등의 조사를 통해 스마트 홈 서비스를 확대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