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은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종이신청서가 필요 없는 전자문서 프로세스를 적용해 전면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3월부터 영업점에서 금융 상품을 가입할 때 더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씨티 사전신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티 사전신청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편리한 시간에 원하는 영업점에 방문해 간단한 본인 확인만으로 계좌개설 및 카드발급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분증 제시 후 신청서에 서명만 하면 금융 상품을 수령할 수 있어 기존에 30분가량 걸리던 개설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는 이러한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페이퍼리스(paperless)방식이 도입돼 종이신청서가 전자문서로 대체된다.
고객은 창구에 비치된 디지털 태블릿을 이용해 미리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전자펜으로 서명하면 된다.
김민권 디지털뱅킹부장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 제공을 위해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페이퍼리스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거나, 씨티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