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을 코앞에 두고 숙면보조제품 및 심신안정에 좋은 향초, 차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최근 1주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 및 심신 안정을 위한 아이템이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과 가족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키워드는 바로 ‘꿀잠’과 ‘릴렉스’인 셈이다.
수능 당일 컨디션 조절을 위해 최소 6시간 이상의 숙면이 강조되면서 숙면보조건강식품 ‘슬리피즈’를 비롯해 숙면을 돕는 수면 안대 ‘맥리듬 스팀 아이마스크’ 등 깊고 편안히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의 매출은 전주 동기간 대비 약 22% 증가했다. 특별히 수험 막바지 응원을 위해 올리브영 일부 매장에서는 오는 7일부터 소진시까지 '슬리피즈' 무료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디퓨저 및 향초 등의 향기 관련 제품 중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자스민, 허브, 민트향의 제품들은 매출이 2배나 증가했다. 손목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바르면 체온에 따라 아로마 향이 퍼지는 롤온 퍼퓸 ‘프라간시아 아로마오일퍼퓸 릴렉스 라벤더’와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아로니카 리드디퓨저 모닝민트‘,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샤캔드 미드나잇 자스민’ 제품이 특히 인기다.
불면과 심적 부담감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차(茶)를 틈틈이 마시는 것도 좋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소화에 도움을 주는 허브차류는 매출이 36%가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트와이닝티와 아마드티의 전 라인과 립톤허브티 등이 고루 신장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유기농꿀유자차와 허니티의 판매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전통적인 초콜릿이나 엿 등의 간식류보다는 숙면과 심신안정을 도와주면서 수능 이후에도 활용도가 높은 실용적인 제품을 선물하는 사례가 늘었다” 며 “수능을 목전에 두고 있는 만큼, 이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컨디션을 조절해 시험 당일 최대의 능력을 발휘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