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버즈니)
버즈니는 자사 앱 홈쇼핑모아의 10월 알람 설정 건수가 50만건을 기록했고, 이용자 한 명당 한 달 평균 1회 방송 알람을 설정한다고 11일 밝혔다.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은 국내 6대 홈쇼핑사에서 미리 설정한 상품이 방송할 때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방송 알람 설정 50만건으로 서비스 시작 이래 최대치이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 지난달 홈쇼핑모아 월활성이용자수(MAU)는 약 60만명으로 10월 이용자 한 명당 평균 0.86건의 알람을 설정했고, 0.38건이었던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늘었다. 키워드 알람 설정 건수도 같은 기간 4만건에서 11만6000건으로 증가했다.
버즈니 관계자는 “홈쇼핑은 방송시간에 구매해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알람을 설정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같은 상품도 홈쇼핑사마다 가격 혹은 구성이 달라 앱으로 방송 예정 상품을 미리 비교하고 알람을 설정한 후 구매하는 패턴으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