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솔고바이오가 FDA 등록 및 해외수출 확대 전망에 상승세다.
16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솔고바이오는 전일대비 80원(5.06%) 상승한 1660원에 거래중이다.
솔고바이오 측은 이날 “지난 3월, 미국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수소샘 디스펜서 디럭스’, ‘수소샘 텀블러’, ‘수소샘 직수형 수소수 생성기’ 등 3개 제품에 대한 FDA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수소수기는 의료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승인 대상이 아니다. 등록만으로 현지 판매가 가능하고, 공신력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솔고바이오의 FDA 등록은 제품의 성능과 효능, 안정성에 대해 검증 받은 것이기 때문에 시장 마케팅에 유리하다는 분석이다.
또 기능성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헬스케어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수소수는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활성산소와 결합해 이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고농도의 수소가 용존돼 있는 기능성 물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은 최근 이온수에서 수소수로 사용량이 급변했고, 중국은 국영방송국 CCTV에서 수소수 관련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