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통화플랫폼 ‘T전화’의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2월 출시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T전화는 사용자들에게 스팸ㆍ스미싱 위험번호 알림 및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상호에 대한 검색, 그룹통화 등 통화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통화플랫폼이다.
실제로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가능성이 높은 번호로부터 전화가 올 경우 이를 벨소리와 함께 알려주는 ‘안심벨소리’ 기능, O2O(Online to Offline) 회사의 직원 방문 시 통화화면에 직원임을 확인시켜주는 기능 등을 탑재했다.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보이스피싱 정보 표시, 안심차단 기능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사전 차단율을 38%까지 끌어올렸다. 연간 1712여 명이 197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피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T전화는 당초 SK텔레콤 가입자들만을 위해 제공됐다. 지난해 12월부터는 서비스를 개방해 KT와 LGU+, 알뜰폰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
올해 7월부터 타사 사용자들도 SK텔레콤 가입자와 동일한 통화 수ㆍ발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전화모드를 출시해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T전화 검색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업종 검색어는 국민 간식 ‘치킨’이었으며, 이어 ‘금융ㆍ카드사’, ‘중국집’, ‘피자’, ‘콜택시’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