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그룹계열사인 나스미디어와 함께 검색광고 대행사인 엔서치마케팅(대표 장덕수)을 공동으로 인수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앤컴퍼니가 보유하고 있는 엔서치마케팅 지분 100%에 대해 KT가 33.3%, 나스미디어가 66.7%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총 인수금액은 600억 원이다.
엔서치마케팅은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포털은 물론, 구글과 페이스북 광고를 대행하는 국내 1위 검색광고 대행사이다. 15년 간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 컨설팅 경험을 통해 검색 광고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 운영과 타겟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취급고 3088억 원, 영업수익 288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을 달성했다.
나스미디어는 2008년 KT그룹 편입 이후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판매를 중심으로 디지털방송(IPTV), 디지털 사이니지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디지털미디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해왔다. 2015년 기준 연간 매출액 455억 원에 영업이익 117억 원, 순이익 99억 원을 기록해 업계 1위 사업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한 바 있다.
구현모 KT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KT는 이번 인수로 1위 검색광고 대행사인 엔서치마케팅까지 그룹에 편입되면서 온라인 디스플레이광고 뿐 아니라 검색광고 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며“향후에도 KT그룹의 1등 역량을 결집해 디지털 미디어 광고 영역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