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상암DMC점에서 첫 공개…내년 상반기 전국 255개 매장 예정
맥도날드는 28일 서울 상암DMC점 오픈과 함께 고객들에게 최상의 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매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미래형 매장은 △프리미엄 버거 △쾌적한 현대식 매장 환경 △디지털 경험 강화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포함한 전반적인 변화를 의미하며,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국내에서는 28일 오픈한 서울 상암DMC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0여 개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250여 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가장 먼저 메뉴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기존 49개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프리미엄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가 전국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론칭된다.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총 3가지로 기존의 ‘골든 에그 치즈버거’, ‘그릴드 머쉬룸 버거’ 외 신제품 ‘스파이시 아보카도 버거’가 새로 출시된다. 시그니처 버거에는 호주산 앵거스 비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재료가 사용된다. 단품은 7500원,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를 포함해 세트로 즐길 경우에는 8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미래형 매장은 현대식 디자인과 쾌적한 환경도 방문하는 이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 잡는다. 미래형매장 1호점인 서울 상암DMC점은 세련된 메탈 소재를 활용해 감각적인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 또 주방 안이 잘 보이는 오픈형 키친을 도입하고 프론트 카운터 가운데 공간을 분리, 직원들이 고객들의 니즈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매장 구조를 갖췄다.
디지털 경험도 강화된다. 그간 전국 49개 시그니처 버거 판매 매장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키오스크를 모든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디지털 메뉴 보드도 선보인다.
고객 서비스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모든 미래형 매장에는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춘 서비스 리더가 배치돼 매장 곳곳에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저녁 시간에는 주문한 음식을 테이블로 가져다 주는 테이블 서비스도 제공한다. 편안한 디자인과 활력 넘치는 색감이 돋보이는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원활한 매장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형 매장은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햄버거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정체성이 담겨 있다”며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해 맥도날드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모두가 쉽게 즐기는 맛있는 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