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강력한 하드웨어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높여 조화를 이루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갤럭시S8’과 함께 공개된 ‘삼성 덱스(DeX)’다.
24일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뉴스룸 기고를 통해 삼성 덱스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했다. 덱스는 갤럭시S8 등을 데스크톱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주변 기기로 덱스에 갤럭시S8을 꽂기만 하면 모니터나 TV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앱과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3년 전을 복기한 이 부사장은 “2014년 8월 스마트폰이 PC를 대체할 수 없는지를 논의하다가 동료 한명이 이와 관련한 개념을 그림으로 그리면서 아이디어가 구체화 됐다”며 “당시 여러 제약으로 이를 상품화할 수 없었지만 갤럭시S8이 나오면서 3년 전의 꿈을 현실화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삼성 덱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를 추구하며 기획된 서비스”라며 “삼성전자는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체질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이렇게 강력한 하드웨어의 기능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덱스를 더욱 매력적인 제품으로 승화시켰다. 이 부사장은 “MS, 한컴과 협력해 오피스 앱들이 삼성 덱스에서 원활히 동작할 수 있게됐고, 포토샵으로 잘 알려진 어도비(Adobe)도 삼성 덱스의 런칭 파트너”라며 “VDI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트릭스, VM웨어, 아마존도 삼성 덱스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론칭 파트너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안드로이드 7.0 개발 가이드를 따른 앱이라면 삼성덱스를 통해 PC와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삼성 덱스 개발자 사이트를 통한 기술지원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빅스비나 삼성 덱스, 삼성 커넥트가 갖고 있는 비전은 모두 스마트폰의 경계를 넘어서는 서비스라는 점”이라며 “이 제품을 통해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는 완전한 디지털 라이프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