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 6개월만에 누적판매 250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가 각국 소비자 특성에 맞게 내놓은 맞춤형 가전제품 라인업 ‘글로벌 플랫폼(GP)’이 출시 2년6개월만에 판매 250만대를 돌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5년 4월과 5월 각각 세탁기와 냉장고 제품을 국내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GP 제품이 80개국에서 250만대 이상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GP는 제품 설계와 개발 단계에서부터 부품 표준화와 공용화, 모듈화를 통해 글로벌 기지에서 생산할 수 있는 스탠더드 모델을 개발한 뒤 이를 각 시장의 특성에 맞는 파생 모델로 내놓는다는 전략하에 출시한 제품이다.
가령 세탁기 제품의 경우 11~15㎏ 제품을 중심으로, 지역별로 9㎏과 18㎏ 등 제품군을 새로 출시하는 방식이다.
GP 라인업은 국내 출시 이후 미국, 중국, 독립국가연합(CIS) 등 메이저 시장은 물론 중남미 15개국, 중동 10개국, 동남아 10개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시장 등에 잇따라 진출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플랫폼은 소비자 분석을 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제공하고 제품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이라며 “전세계 각 나라의 시장 분석과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 현지 맞춤형 글로벌 플랫폼 파생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점유율과 수익을 동시에 얻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