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평양냉면 맛집 '봉밀가'와 시래기고등어조림 맛집 '어촌시래기'를 찾아간다.
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기사들이 추천한다는 서울 강남구 맛집 '봉밀가'와 서울 은평구 맛집 '어촌시래기'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서울 강남구 맛집 '봉밀가'는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집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미쉘린가이드 2018'에 선정될 정도로 이미 유명한 곳이다.
평양메밀물국수(평양냉면)를 주문하면 면수와 곶감이 나오고 이내 주인공인 한그릇 푸짐한 평양냉면이 등장한다. 진한 육수향과 메밀국수가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자아낸다.
한그릇 평양냉면을 즐기고 나면 후식으로 메밀과자까지 내줘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도 즐길 수 있다.
'봉밀가'에서는 뜨거운 돌메밀, 한우수육 등도 이름난 메뉴로 꼽힌다.
서울 은평구 맛집 '어촌시래기'에서는 시래기고등어조림이 대표메뉴로 꼽힌다.
고등어조림과 함께 무, 시래기가 가득 접시에 등장하는데 비주얼부터 군침을 흘리게 한다. 살짝 매콤한 시래기와 고등어조림의 부드러운 육질이 맞물려 화룡점정을 이룬다.
'어촌시래기'에서는 달달한 삼치구이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이곳의 삼치구이는 간이 돼 있어서 따로 양념할 필요도 없고 맛은 달달하면서도 비린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밥 한그릇 뚝딱 하게 만드는 시래기고등어조림과 달달한 삼치구이는 '어촌시래기'를 찾는 손님들에게 웃음을 안긴다.
택시기사들이 강력 추천한 평양냉면 맛집 '봉밀가'와 시래기고등어조림 맛집 '어촌시래기'의 맛 이야기는 9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