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 도가니탕 맛집 '예전각설렁탕', 게장 무한리필 맛집 '백년간장게장'을 찾아간다.
17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경기 수원시 맛집 '예전각설렁탕'과 경기 양주시 맛집 '백년간장게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예전각설렁탕'에서는 무릎도가니탕이 인기 메뉴다.
도가니탕을 주문하면 뽀얀 국물에 도가니가 듬뿍 담겨져 나온다. 파를 넣고 후추를 뿌려 도가니는 겨자간장소스에 찍어먹으면 부드러우면서도 쫀득쫀득한 도가니와 함께 담백하고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예전각설렁탕'의 도가니탕은 맛도 있지만 건강해지는 기분이 저절로 든다고 한다.
양주 맛집 '백년간장게장'에서는 1만9000원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간장새우, 꽃게탕, 꽃게튀김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간장게장은 살이 꽉 차 있고, 숙성이 잘 돼 짜지 않고 맛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한다. 게살의 촉촉함과 감칠맛이 뜨끈한 밥 위에 쭉 짜서 같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한다.
양념게장 역시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 맛과 부드러운 게살이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도가니탕 맛집 '예전각설렁탕', 게장 무한리필 맛집 '백년간장게장'의 맛 이야기는 17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