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게티이미지)
'2TV 저녁 생생정보' 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 코너에서 문어전복탕 맛집 '다기랑', 소 갈비찜 맛집 '갈비토대왕'을 찾아간다.
13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그들이 반한 최강 맛집 - 숯가마 공장 일꾼들이 추천하는 메뉴 편을 통해 강원 원주시 문어전복탕 맛집 '다기랑', 강원 원주시 소 갈비찜 맛집 '갈비토대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다기랑'에서는 문어전복탕이 인기다.
이곳에서 문어전복탕을 주문하면 커다란 냄비에 꿈틀거리는 싱싱한 전복이 눈에 띄는 활문어전복탕을 만날 수 있다.
꿈틀거리는 전복의 움직임이 점차 둔해질 때쯤 살아있는 문어가 침투되고 보글보글 끓이다보면 문어를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문어와 전복의 쫀득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의 조화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간장에도, 초장에도 잘 어울리는 문어와 전복, 그리고 각종 야채를 꺼내 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까지 넣어 먹으면 푸짐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갈비토대왕'에서는 매운 소갈비찜이 일품이다.
이곳에서 매운갈비찜을 주문하면 매콤한 양념이 된 소 갈비찜을 만날 수 있다.
갈비찜 위에 채 썰어진 파가 송송 올려져 먹음직스런 비주얼을 자랑한다.
갈비살도 부드럽고 양념도 매콤해 밥과 함께 먹어도 최고의 맛을 자아낸다.
'다기랑'과 '갈비토대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