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EB하나은행)
여신관리, 외환업무, 투자상품 등 총 7개 분야 10개 단위 업무에 대해 업무처리 시간의 94%를 로봇이 자동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6%만 사람이 처리한다.
처리업무는 △외국환 제재 리스트 자동 업데이트 △펀드상품 등록 자동화 △기업 만기도래 채권 자동 통보 △지급정지 해제 자동화 등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1차 구축사업 완료에 이어 RPA의 고도화 및 전행적 확산을 위해 2차 구축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업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량 경감 및 파급효과 높은 업무를 선별, 상반기 내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권길주 부행장은 “1차 RPA사업의 구축완료로 손님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며 “국내 업무뿐만 아니라 글로벌사업 부문까지 폭넓게 로봇 사무자동화를 적용하는 2차 사업도 성공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