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비 매출 15.4% ↑…영업손실 축소中
쌍용자동차가 1분기 매출이 창사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SUV 판매 증가 덕에 영업손실 규모도 축소됐다.
쌍용차는 29일 1분기 판매량이 3만485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15.4% 증가한 933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278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313억 원)보다 35억 원 축소됐다.
렉스턴 브랜드의 판매 비중이 50.8%로 확대되면서 매출액 증가율이 판매 증가율을 웃돌았으며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 내수 판매 역시 16년 만에 최대치를 다시 썼다.
쌍용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1분기 신차 출시를 통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다소 개선된 경영실적을 나타냈다"며 "앞으로도 신규 라인업을 통해 잠재력이 큰 해외 신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판매확대와 함께 수익성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