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왕홍(網紅)’ 라이브쇼를 열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1일 명동본점에서 왕홍 500명을 위한 방송 부스를 설치하고, 국내 토종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대규모 ‘라이브 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그룹의 타오바오 글로벌과 손잡고 K-BEAUTY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2월 잠실 월드타워점에 왕홍 100명을 초청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한 차례 주최한 바 있다.
7월 1일 열리는 행사에 초청된 왕홍은 총 500여 명으로 팔로워 수만 5000만 명에 육박한다. 이는 지난해 행사보다 5배 이상 커진 규모로 특히 팔로워 수 200만 명을 자랑하는 꽃서방뷰티(花相公美妆)와 뽀뽀소현자(么么小玄子)등 ‘스타 왕홍’이 포함돼 있다. 인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K-BEAUTY는 물론 롯데면세점의 해외시장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참가 브랜드는 한국 화장품을 대표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와 프리메라, 아이오페부터 클리오, 웰라쥬 등 중소브랜드까지 총 23개다. 부스는 롯데호텔 서울 2, 3층 연회장에 50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 10개 등 총 60개가 설치돼 왕홍 릴레이 방송을 위해 사용된다. 행사 시작에 앞서 롯데면세점 모델 황치열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저녁 8시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 총 5시간 동안 왕홍 라이브쇼가 열릴 예정이다.
앞으로 롯데면세점은 타오바오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왕홍 라이브 쇼를 정기적인 행사로 발전시키는 등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다채로운 채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준수 롯데면세점 영업본부장은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왕홍(網紅)’ 라이브 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면세업자로 국내 브랜드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