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이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하는 서비스 계약을 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코인 사용자는 KFC 모바일 앱(APP)에서 딜리버리(배달주문)서비스와 매장방문 전 미리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징거벨오더 서비스 이용 시, 페이코인으로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다날의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은 ‘페이프로토콜 월렛(PayProtocol Wallet)’ 앱을 통해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하며, 1% 수준의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 주기를 제공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또 하이퍼레저패브릭 기반으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페이코인(PCI)은 KFC를 비롯해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편의점, 아이템매니아 외 500여 개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게 사용할 수 있다”며 “지속해서 다양한 가맹점과 제휴를 맺어 실생활 어디서든 안전하고 간편하게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암호화폐 페이코인(PCI) 결제서비스가 치킨 업계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페이코인 결제를 이용하는 KFC 고객 모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