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상품 리뷰ㆍ여행지ㆍ맛집 공유 플랫폼 '트립톡' 오픈

입력 2019-09-03 09:2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여행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다”라는 콘셉트의 트립톡은 롯데인터넷면세점이 선보이는 고객 주도형 SNS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의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팁, 쇼핑 아이템 하울 등 여행과 쇼핑에 관한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올린 게시물에는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할 수 있어 고객들 사이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확산이 가능하다. 최신·인기 콘텐츠 한눈에 보기,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높였다. 트립톡은 롯데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메인화면 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롯데인터넷면세점 PC버전 메인 이벤트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트립톡 이용고객들은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포스팅할 때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적립 받고, 캔디는 하루 최대 3000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캔디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교환 가능한 수단으로써, 트립톡에서 다른 사용자의 포스팅에 좋아요 클릭 혹은 댓글만 작성해도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트립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고객에게 ‘캔디 50만개’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캔디 1개 = 적립금 1원)

이정민 롯데면세점 EC부문장은 “트립톡 서비스를 오픈함으로써 롯데온라인면세점이 지향하는 콘텐츠 커머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최고의 면세 쇼핑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는 등 콘텐츠가 풍부한 온라인 면세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