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하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상이 화제다.
민주당은 15일 총선 공약 1호로 '전국 무료 와이파이' 시대를 열겠다라며 '이해찬 당대표가 직접 설명하는 1호 공약'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민주당이 공개한 영상에는 이해찬 당 대표가 랩으로 당내 총선 공약 1호인 '무료 와이파이 전국화'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불어민주당 공약 뭐임? 무료 와이파이를 전국에 깔겠다고? 이게 말이야 방귀야? 머릿 속에 문과가 들었나?"라는 이야기에 이해찬 대표가 본격적으로 랩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해찬 대표는 랩으로 "그래요 전 문과예요. 통신비 낮추는 전문가예요. 5G 빠르면 뭐합니까 돈 내야 빠른 거잖아요. 사과폰 우주폰 손에 쥐고 셀카만 찍을 순 없잖아요. 가계부담 높잖아요. 통신비 죽이고 싶잖아요. 전 국민 무료로 씁시다. 아 공짜 와이파이에 취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국민답게 '무료 와이파이 전국화'. 머릿속에 뭐가 들었냐구요? 너 생각! 시대의 요구를 향합니다"라고 노래한다.
이 같은 이해찬 대표의 랩하는 파격적인 모습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민주당의 1호 공약인 '전국 무료 와이파이' 시대는 2022년까지 버스·터미널 등 교통시설과 박물관·전통시장 등 전국 방방곡곡에 공공 와이파이 5만3000여개를 구축하겠다는 것. 이 같은 정책 추진을 통해 민주당은 20~30대 청년층의 통신비 절감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