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은 23일 여의도 본사에서 ‘파생인의 쉼터 API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API를 이용해 자동 매매툴을 제작하는 이번 대회는 파생상품 온라인 커뮤니티 ‘파생인의 쉼터’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모바일API 출시를 기념해 3월 진행된 1회 대회가 호응을 거두면서 2회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활동 부문과 기여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매수, 매도 진입 프로그램 샘플코드를 제공한 필명 ‘알레스’와 ‘라비’가 기여부문 공동 1위를, API 컨텐츠 및 자동매매 샘플코드를 제공한 ‘멀티존’과 ‘부자백수’가 활동부문 1, 2위를 차지했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시스템트레이딩을 하는 고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5월부터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모바일API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추후에도 정기적인 API경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스템트레이딩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API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트레이딩(투자분석·매매시스템) 프로그램이 이베스트투자증권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직접 주고받거나 매매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일종의 연결 프로그램이다. 차트수식을 직접 구현하지 않아도 HTS와 동일한 데이터가 제공되며, 24시간 가상체결 지원으로 로직이 검증 가능한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