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왕교자’·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너프 ‘수퍼소카 프리즈파이어 너프건 물총’도 화제
7월 마지막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베스트셀러로 옥션은 홈캉스족의 지지를 받고 있는 빔보이의 ‘미니빔 프로젝터’와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등을 30일 선정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나 여름 바캉스 대신 홈캉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빔보이의 ‘가정용 미니빔 프로젝터 MK-F800 베이직’이 홈캉스 필수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이 제품은 휴가 내내 넷플릭스 즐기기’ 등 각종 SNS에서 홈캉스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더욱 인기다.
실제 최근 잡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남녀 72.3%가 ‘여행 대신 홈캉스를 즐길 것’이라고 답했다. 대부분의 응답자(84.2%)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더위와 피로감’으로 ‘집콕’ 휴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0인치 대형화면과 서라운드 내장 스피커 등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해 차박과 캠핑 용품으로도 인기인 이 제품에 대해 고객들은 “핸드폰에 꽂기만 하면 연결돼 스트리밍 어플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작고 가벼워 캠핑 때도 사용하기 좋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집콕 장기화로 가사일 덜어주는 가전이 인기를 끌고, 위생과 청결에 예민해지면서 로봇청소기 수요도 늘면서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SS MAX 샤오미 앱연동 LDS’도 ‘잇템’으로 떠올랐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충전시스템으로 간편하고, 전용앱으로 누구나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활용도가 높다”, “청소예약이 가능한 제품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다” 등의 후기가 남겨졌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CJ의 ‘비비고 왕교자 (1.05kg*4봉+찐만두 168g 증정)’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고객들은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자외선 차단제가 인기를 얻으면서 헤라의 ‘선 메이트 프로텍터 50㎖’와 너프의 ‘수퍼소카 프리즈파이어 너프건 물총 A4838’도 화제의 상품으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