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이색 추석 선물세트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리고 캐릭터 호치를 디자인에 담은 ‘2080 호치치약’과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및 배달의 민족과 협업한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플러스 샴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선물세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 추구 문화를 반영했다. 즐거움을 소비하는 '펀슈머' 등이 새로운 소비 흐름에 발맞춘 것이다. '곰표 패딩' 등으로 알려진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업종 간 경계를 허문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각 기업이 지닌 강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주는 장점이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